:: Rotary 3750 Mobile ::
※본페이지는 IE11&크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9이상 이용해주세요. 구글크롬다운로드

지구총재 메세지

안녕하십니까! 봄기운이 왕성한 생명의 힘이 움트이는 계절에, 태백산 정기를 가득품은 이곳에서 차기회장 총무연수회를 개최하게 되어 마크 다니엘 멀로우니 RI 차기회장님과 위대한 업적을 남기신 총재님과 훌륭하신 전 총재님들과 함께 로타리안 여러분을 열열이 환영합니다.

우리가 있는 이 호텔의 이름이 ‘하이 원’이라고 합니다. 높은 곳에 단 하나라는 의미 같습니다. 저는 이곳이 로타리 회장 총무님들이 가장 낮은 곳에서 회원님들을 섬기고 최선을 다하여 그들이 아름다운 봉사와 로타리안의 긍지와 자부심이 최고조로 가장 높은 곳 오를 수 있도록 하는 하이 원으로 해석해보려 합니다. ‘하나가 되어 높이 오르자’ 이렇게 말입니다. ‘하이 원’이 ’ 되자는 말입니다.

존경하는 2019-20년도 회장 총무 지구 임원 여러분. 오늘 저는 이 얘기를 하려 합니다. ‘하나가 돼서 높이 오르자.’제가 차기 총재로서 줄곧 강조한 것 중에 이런 말이 있습니다. ‘휴화산에서 활화산으로.’우리는 아직 휴화산입니다. 언제든지 폭발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닌 휴화산입니다. 이 휴화산이 활활 타오르는 활화산이 될 때 국제로타리 3750지구는 지구상 최고의 로타리가 될 것입니다. 우리사회에 로타리의 봉사정신이 가득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하나가 돼야 합니다. 하나로 힘을 합할 때 우리는 높은 산을 오를 수 있습니다. 잠재력을 가진 휴화산을 활활타오르는 활화산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 손을 맞잡읍시다. 손을 잡은 우리는 하나로 연결되고, 결국에는 하나가 될 것입니다.

2019-20년도 마크 다니엘 멀로우니 RI회장님은 올해의 테마로 ‘세계를 연결하는 로타리’를 발표했습니다.

여기 모인 우리가 손을 맞잡을 때 우리가 하나로 연결되고, 우리가 나아가서 다른 사람들과 손을 잡을 때 그들과 또한 하나가 되고, 그렇게 세계를 연결하는 로타리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로타리는, 세계는 하나가 될 것입니다. 그렇게 하나가 될 때, 우리는 더 높은 곳에 오를 수 있고, 가장 높은 곳에 다다를 수 있습니다. 로타리의 정신이 세계에 곳곳에 퍼지고, 우리의 봉사가 지구촌 곳곳에 전달되는 아름다운 세상이 될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우리가 바라는 더 높은 곳이고, 로타리가 도달하고자 하는 가장 높은 곳이며 우리 하나가 되어 더 높은 곳까지 오릅시다. 로타리 비전 선언문처럼 “우리가 꿈꾸는 세상은 다함께 힘을 합하여 지구촌과 지역사회 그리고 우리자신에게 창조적 변화를 끊임없이 실천하는 그런 세상입니다.“오늘 회장 총무 연수회는 국제로타리의 계획에 따라서 실시되는 것입니다. 로타리 봉사프로젝트를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서 여러분들은 이 자리에 모였습니다. 오늘 이 자리가 우리 모두에게 좋은 영감을 심어주고, 힘찬 동기부여를 제공하는 아주 특별한 자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모든 것은 때가 있습니다. 단 한번 평생에 한번 뿐일지도 모를 이번 2019-20회기에 당당한 주인공이 됩시다. 어떤 지도자로 남을 것 인지 칭송받을 것인지 나쁜 기억으로 남을 것 인지는 여러분에 선택입니다. 이왕 시작된 도전 취임 전 까지 소통과 화합으로 철저하게 준비를 하여 한마음 한뜻으로 비상합시다. 비상하기 위해서는 양쪽에 제트엔진이 최대출력을 동시에 해야 할 것입니다. 휴화산이 활화산이 되도록, 우리 하나 되어 더 높이 오릅시다. 그리고 끝까지 절대 포기하지 마십시오. 우리는 로타리 지도자입니다.

감사합니다.